<프렌즈> 친구들의 피임 수다: 조이의 걱정


<프렌즈> 친구들의 피임 수다:
“조이의 걱정”






그 인간, 나랑 한 번 자더니 전화를 안 하더라고요.”  저한테도 그랬어요!”
그동안 만나본 여자 셀 수 없음. 한번 자고 다시는 전화하지 않는 여자도 부지기수.
그런데도 미워하긴 어려운, 시트콤 <프렌즈>의 바람둥이 조이를 아시나용?




친구들이 피임에 대해 수다떠는 것을 듣고 있던 조이가 깜짝 놀랐다는데, 대체 무슨 일이었을까요?


(아래 내용은 <프렌즈> 실제 대본이 아닙니다.)






 


프렌즈 친구들의 아지트, 센트럴 퍼크 까페~


(레이첼, 로스, 모니카, 챈들러가 수다를 떨고 있다.
조이는 한쪽 구석에서 친구들의 말을 듣는 둥 마는 둥, 팔 길이만한 커다란 샌드위치를 먹는 중.)


 


피비:  (까페에 뛰어들어오며 다급하게) 로스! 로스 여기 있니?
로스: .
피비: 밖에서 네 아들이 울고 있어!!
로스: ? (벌떡 일어나며) 내 아들 ‘이 와 있다고?



피비
: 아니. 벤은 아니야.


로스: 내 아들이라며??


피비: (의외라는 듯) , 아들이 벤 밖에 없니?


로스: 무슨 소리야? 당연히 벤 뿐이지. 내가 아들이 또 어딨다고?


피비: 오우. (급 실망)우리한테 말 안하고 조용히 키우는 아이가 하나쯤은 있을 줄 알았지.


로스: 무슨 그런 오해를!


챈들러: 왜? 제법 설득력 있는 얘긴데? ㅋㅋ


피비: 게다가 저 꼬마는 로스 너랑 목 근육이 닮았다고. 목 근육이 그렇게 판박이로 닮기는 정말 어려운 일이잖아?  


로스: 분명히 말하는데, 나한테 아이는 벤 뿐이야. 언젠가 결혼해서 새로운 가정을 꾸리고 싶어진다면 모를까, 그전엔 절대로 아이를 만들 생각이 없다고.


챈들러: 결혼을 또 하긴 할 거야? 결혼 횟수로 기네스북에라도 오르려고? ㅋㅋ


레이첼: 기네스북에 오르면 나한테도 한턱 내야지. 나도 기여를 한 셈이니까.


로스: 다들 왜 이래? 하여간 난 지금으로썬 정말 정말 정말 아이를 더 낳을 생각이 없어. 가끔 여자랑 데이트할 때도 피임을 완벽하게 하고 있다고.


일동: 와우~


로스: (으쓱하며) 언제나 콘돔을 준비해놓을 뿐인데, .


레이첼: 그리고 또?


로스: ?


레이첼: 그래. 그리고 또?


로스: ? 뭘 또???


레이첼: 피임을 완벽하게 하고 있다고 했잖아.


로스: 그래. 콘돔을 쓴다니까?


레이첼: 그게 다야?
로스: 그래. 또 뭐가 필요하지? ……설마 너희들은… 콘돔을 두 개씩 겹쳐서 쓰는 거야?
      


[#M_더보기|접기|
모니카: (한숨) 그게 아니고, 오빠. 완벽한 피임을 하고 있다니까 레이첼이 묻는 거야. 콘돔의 피임 성공률은 100%가 아니니까.

 


(구석에서 샌드위치 먹는 것에만 열중하며 친구들 말을 건성으로 듣고 있던 조이, 물고 있던 샌드위치를 떨어뜨린다.)


 


조이: 뭐라고?? 콘돔의 피임 성공률이 100%가 아니라고? 그게 사실이야?



모니카
: 그럼. 그렇게 알고 있던 거야?


레이첼: 조이……. 너한테 아직 아이가 없다는 게 놀랍다.


챈들러: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지. 목 근육이 닮은 꼬마들이 여기, 저기ㅋㅋ.
           


피비: 조이가 만난 여자들을 떠올려봐. 그녀들이 아이를 하나씩만 데려와도 엄청난 광경이겠다.


조이: 맙소사. 성공률이 100%가 아니라면 대체 콘돔은 왜 쓰는 거지? 안 하는 게 훨씬 좋은데 뭐 하러 그런 걸 씌우냐고!


챈들러: 씌운 게 더 예쁘잖아.



일동:
   ……….


챈들러: ……그 반응은 뭐야. 나만 그런 거야?



피비: 난 그렇게 생각해.     

모니카: ㅋㅋ 못말리겠네.  콘돔이 간편하고 효율적이니까 쓰지. 성병을 예방할 수도 있고. 하지만 경우에 따라 피임 실패율이 10~15%까지 될 수 있다는 건 알고 있어야 돼.


로스: ? 10~15%라고?!!


피비: (이미 거품 물고 쓰러진 조이를 흔들며)  조이! 정신차려! 콘돔 얘길 듣다가 죽는 건 아름답지 않아!


로스: 말도 안돼. 10~15%라니? 그럼 콘돔을 쓰는 열 명중에 한 명 이상은 피임에 실패한다는 얘기야? 여기에 있는 우리들 중에서 그런 사람은 아무도 없잖아. 난 못 믿겠어. 챈들러, 너 이런 얘기 들어봤어?


챈들러: 아니.


모니카: 진정들 해. 콘돔의 피임 확률은 85%. 실패한 15%는 콘돔을 잘못 사용하는 경우, 그리고 콘돔 자체가 불량한 경우가 되겠지.


로스: 나는 잘못 사용하는 경우 가같은 건 없으니까, 괜찮은 거지? 그렇지?
        


피비: 불쌍한 로스. 현실을 부정하며 말을 더듬고 있구나. (일어난다)



모니카
: 어디 가?


피비: 아까 울고 있던 꼬마아이. 이제 진짜 로스의 아이일 수도 있게 됐으니까 다시 나가 보려고. 그 목 근육은 정말 판박이였거든.


로스: (까페를 나가는 피비를 보며 울상) 콘돔을 잘잘못 사용하는 경우라는 건 뭐뭔데?



레이첼
: 뭐야. 콘돔 사용법을 나한테 알려달라고?


모니카: (챈들러에게 눈짓)


챈들러: 흠흠. 콘돔은 이렇게 사용해야 합니다. 그곳이 발기되고 난 후 착용합니다. 콘돔 끝부분의 돌출부위를 살짝 비틀어 납작하게 해서 공기를 뺀 후 사용합니다. 그렇게 해야 콘돔이 찢어져 피임에 실패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. 에 또, 사정이 끝난 후에 콘돔이 빠져서 질 안쪽으로 정액이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서 제거해야 합니다.


로스: 됐어. 난 또 뭐라고. 그 정도라면 나도 준수하게지키고 있어. ‘양호하게사용하고 있다고. 그러니까 나한텐 숨겨진 애가 있을리 없어.


챈들러: 피비가 꼬마를 데리고 들어오기 전까지는 그렇지. ㅋㅋ



모니카
: 여하간 바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도 성공률이 100%는 아니라는 거야. 그러니 콘돔만 착용하면서 ‘완벽하다’는 말을 하면 안 되지.


로스: 잠깐. 아까 레이첼이 나한테 그리고 또?’라고 물었지?
레이첼
: .


로스: 그렇다면 콘돔 말고 다른 피임으로 뭘 하고 있냐고 물은 거 아니야?


레이첼: 그렇지.


로스: …… …….



레이첼
: 뭐야. 설마 나한테 또다른 피임법에 대해서 말해달라는 거야? (모니카를 쳐다봄)


모니카: (기겁하며) 난 싫어!! 친오빠한테 피임법에 대해서 설명하긴 싫다고!  


챈들러: 그냥 친오빠가 아니지. ‘다 큰친오빠지.


레이첼: 나도 싫어. ‘다 큰 전남편에게 이제 와서 피임법 강의라니, 너무 괴상하잖아?
           


모니카: (한숨)  별 수 없지. 못난 오빠를 둔 업이라 생각하고 설명한다. 피임하는 방법 중에서 일단 자연주기법질외사정법에 대해 얘기해 보자.


조이: (기절했던 조이, 벌떡 일어나며) 그래, 질외사정! 그거! 그거!!!



모니카
: (무시하며) 이것들은 실패할 확률이 20%.


조이: (다시 기절)



모니카
: 자연주기법은 여성의 배란 후에 난자가 살아 있는 1일과,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 내에 살아 있는 2~3일을 고려해서 배란을 전후로 한 임신 가능시기를 피하는 방법이야. 그런데 이건 생리주기가 정확한 여성에게만 가능한 방법이거든. 생리가 규칙적이더라도 심리적인 원인으로 배란주기가 변동될 수도 있고질외사정법은 당연히 질 내에 사정한 경우보다야 임신 가능성이 낮지. 하지만 사정하기 전에 이미 정자가 일부 정액에 섞여 분비되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해 임신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. 게다가 민감한 남성이나, 그… 관계가 능숙하지 않은 경우엔 질외사정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지. 이래저래 위험하다고.


로스: 그러면 그, 먹는 야…….


모니카: 먹는 약?


로스: , .


모니카: 먹는 피임약이 있지. 이건 여성의 몸 안에서 생리와 임신을 가능하게 하는 두 가지 호르몬인 ‘에스트로겐’과 ‘프로게스테론’을 통해 배란과 생리를 조절하는 방법이야. 성감을 떨어뜨리지 않고 피임 실패율도 낮은 방법이지. 0.5~2% 사이니까. 이것도 100%는 아니지만, 정관수술이나 난관수술 같은 영구불임시술이나, 자궁 내 장치를 하지 않는 한 가장 확실한 피임법이겠지.


챈들러: 하지만 먹는 약은 별로 몸에 좋지 않을 거 같거든.



모니카
: 아무래도 직접 먹어야 하는 거니까 꺼려질 수 있지. 실제로 초기 피임약은 먹으면 체중이 늘거나 여드름이 나는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있었대. 하지만 최근에 나오는 피임약은 그런 문제는 없어. 오히려 피임효과 말고도 생리 주기를 조절하고, 생리통이 줄어드는 거 같은 장점이 있기도 해. 최근엔 여드름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든지, 월경전증후군 증상을 감소시킨다든지 하는 피임약도 나오고 있고.



챈들러
: 그럼 누구나 안심하고 먹어도 된단 말인가?


모니카:  아니. 어떤 약이든 누구나 먹어도 되는 약은 없지. 고혈압, 당뇨, 간염, 정맥혈전증이 있는 여성은 피임약 사용을 하면 안 돼. 복용하는 동안엔 흡연도 삼가야 하고.


로스: 하지만 피임약을 먹다가 계속 불임이 되면 어떡하라고?


모니카:  ? 무슨 소리야? 먹는 피임약은 다른 대부분의 피임법처럼 사용을 멈추면 바로 임신 능력이 회복돼. 그리고 약 성분이 영양분처럼 몸 안에 쌓이는 것도 아니라고. 먹는 걸 멈추면, 약 성분도 남아 있지 않게 돼. 나도 산부인과에 정기 검진 받으러 갈 때마다 그참에 처방 받아 먹고 있는 걸.


챈들러: 사후피임약이란 것도 있지 않나?



모니카
: 아, 응급피임약. 그건 관계 72시간 내에 먹으면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는 걸 방해하는 약이야. 그런데 사전에 다른 피임 없이 그 약만 먹겠다고 생각하면 안돼. 그건 계획되지 않은 섹스, 콘돔이 찢어진 경우, 성폭력처럼 원하지 않는 임신의 가능성이 있을 때만 사용하는 게 좋아. 왜냐하면 응급피임약을 사용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피임 실패율이 높아지고, 호르몬이 고용량 투여되기 때문에 부작용도 커지거든. 피임 실패율도 높은 편이야. 처음 사용할 땐 11~25%, 두 번째 사용할 땐 19~38%까지 높아지지. 또 월경주기 장애, 어지러움, 두통, 복부 통증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. 오남용은 절대 안 돼.



레이첼
: 갑자기 생각난다. 예전에 만난 남자가 콘돔도, 뭐도, 아무 것도 없던 상태에서 자자고 꼬시는 거야. 절대 안된다고 거절했더니, 씩 웃으면서 서랍에서 응급피임약을 꺼내서 보여주더라고. 그거 하나면 안심이라면서 말야.
모니카: 그 인간을 가만 뒀어?


레이첼:  풉, 내가 그랬겠어?



피비: (까페 문을 열고 들어오면서, 밖을 보며 외친다) 여기야! 네 아빠가 여기 있어!


로스: ? 그 아이를 정말 데려 온 거야?


피비: (손을 저으며) 장난이야 ㅋㅋ. 꼬마는 진짜 아빠가 데려갔어. 조이는 아직도 안 살아났니?


챈들러: 모니카가 로스에게 피임법을 강의하는 동안, 한번 살아났다 다시 죽었어.
         


피비:  오우, ‘다 큰친오빠한테 피임법 강의라니.



일동
: 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
피비
: 혹시 화성과 목성의 움직임을 이용해서 피임하는 방법도 강의했니? 아주 간편하고, 피임 성공률이 100%,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천체망원경만 있으면 할 수 있어서 요즘 인기야.


조이: (다시 일어나서 둥그래진 눈으로) 알려줘!!


피비: 농담이야.


조이: NO!!!! (울부짖으며 까페를 뛰쳐나간다)


피비: (친구들을 둘러보며) 조이 바보. 사실일 리가 없잖아. 남녀 구분 없이 할 수 있는 방법이라니 말야.  자, 화성과 목성을 이용한 여성 전용 피임법에 대해서 들어볼 사람??



일동
: (모두 고개를 저으며) , .

_M#]

영진공 도대체

“<프렌즈> 친구들의 피임 수다: 조이의 걱정”의 한가지 생각

  1. ㅋㅋㅋ 정말 재밋게 읽었습니다.
    직접만드신건가요? 프렌즈를 세네번 본 열성팬입니다.
    상당히 잘 만드신것 같네요 🙂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